본문바로가기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홈으로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18.07.30. 조회수 1333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위원장 김병전)는 생생한 현장의 소리를 듣기 위해 26일 한국만화영상진흥원(길주로 1) 및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경인로 60번길 40)와 오정도서관(부천시 성오로 172) 등 3개 시설에 대한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김병전 위원장을 비롯한 재정문화위원 9명과 원미도서관장 등 시설관계자 및 공무원 20여명이 참석했다.

먼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을 찾아 안종철 원장으로부터 현황을 청취하고 만화박물관 등 주요 시설을 둘러보았다.

특히 위원들은 지난해 조성된 웹툰 스타트업 캠퍼스와 제21회 Bicof 등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듣고 “부천만화특구 계획과 연계한 만화 웹툰 산업 활성화에 필요한 지원에 힘을 모아야 한다.”라는 당부의 말과 함께 “한국만화의 역사가 우리 부천시에 잘 관리․운영되어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면서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오후에는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를 방문하여 지난 6일 고용노동부가 주관 한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기관 ‘대상수상’을 축하하며 “사람과 사회를 잇는 사회적 기업들이 우리 시에서 많이 육성되도록 뒷받침 역할을 든든히 해달라”고 말했다.

시의원들은 이어 오정도서관을 방문하여 부천씨앗길센터(청소년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진로탐색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보고를 듣고 만화특화도서관인 오정도서관 시설 견학을 끝으로 현장 방문을 마쳤다.

김병전 재정문화위원장은 “주요 시설 견학을 통해 제8대 시의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아울러 우리 시의 모범이 되는 문화예술시설 및 도서관 등 현장 방문이 앞으로 의정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현장 방문 추진 소감을 밝혔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부천시티투어 코스 현장 방문
이전글 조회된 이전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