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홈으로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열린광장\' 주최 강연회 개최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18.10.28. 조회수 1495
회복적 정의의 개념과 갈등사례 공유를 위한  외부강사 초청 강의 개최
- 24일, 부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열린광장” 주최로 열려 -

부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열린광장(대표 박명혜 의원)은 24일 시의회 의원사무실에서 ‘회복적 정의의 개념과 갈등사례 공유를 위한 외부강사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강연회는 제231회 임시회 회기기간이라 이른 아침 8시 30분부터 시작해 11시까지 진행됐다.

김동희 의장을 비롯한 의원연구단체 열린광장 소속의원 9명이 전원 참석한 가운데 남태일 관장(언덕위의 광장 도서관)을 초빙, 열띤 강의와 질의응답 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웃 간 분쟁 및 갈등, 학교 내 폭력 등을 해결하는 회복적 정의의 개념을 이해하고 갈등해결 방안 사례를 공유했다.

박명혜 열린광장 연구단체 대표는 “구체적 사례를 중심으로 전문가를 모시고 시책에 대한 토론회 개최 및 조례 개정 등을 위해 연구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은 회기 중 바쁜 의정활동에도 불구하고 연구단체원 모두 열정적으로 공부하고 연구하는 모습에 격려를 보냈다.

또한 김동희 의장은 “우리 부천시의회가 ‘공부하는 의회’로 시민들에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연구모임 활동의 모범을 보여줄 것”을 부탁했다.

한편 부천시의회는 제8대 의회 출범 후 3개의 연구단체(열린광장, 정책발전연구회, 지방분권연구포럼)가 구성됐으며 각종 의정활동 자문, 사회의 다양한 이슈를 공유하고 연구하여 조례 입법, 정책 입안 등의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제231회 임시회 폐회
이전글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주요사업장 현장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