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홈으로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부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현장 방문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19.03.14. 조회수 2591
- 부천시 청소년들의 올바른‘성 가치관 형성’노력 당부
- 지역사회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전문성∙공공성 확립과 효율성 확보를 위한 고민 필요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정재현)에서는 지난 12일 부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와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행정복지위원 9명과 시설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 지역 아동∙청소년 성교육 전문기관 ‘부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
부천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2010년 11월 개소했으며, 이후 성교육을 통한 아동∙청소년의 건전한 성 가치관 조성과 성범죄 예방을 목표로 ▲체험관 성교육 ▲토요 프로그램 ▲방학 프로그램 ▲대단위 체험 성교육 ▲특별 인형극 ▲찾아가는 성교육 등 다양한 교육∙문화∙조직사업을 운영 중이다.

◇ “우리 시 아동∙청소년들의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정립을 위한 노력 당부”
현장 방문은 시설장으로부터 기관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간단한 질의응답 후 교육장을 살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정재현 행정복지위원장은 “교육대기 장소, 사무실 공간 협소 등 전반적인 시설 환경이 좋지 않음에도 찾아가는 교육 확대 등 우리 시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을 위한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시설장과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또한“우리 위원회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으로 예산지원, 유관기관과의 연계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부천시 공공 노인전문 의료복지시설 –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부천시립노인전문병원 및 노인복지시설(요양원, 재가노인지원센터)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의료법인 혜원의료재단에서 2016. 9월부터 수탁 운영 중이다. 355병상에 318명의 직원이 근무하며, 지역사회 치매∙중풍 등 노인성 질환 및 노인 만성질환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지역사회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전문성∙공공성 확립과 효율성 확보를 위한 고민 필요”
위원들은 박진식 재단이사장과 허봉렬 시립노인전문병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병원 및 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과 운영상황, 향후 계획에 대해 듣고 시설을 견학했다.
정재현 행정복지위원장은 “우리시 공공 노인전문 의료복지시설이 단기간에 안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해준 이사장님을 비롯한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시 치매센터와의 민관협력 연계 등 지역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 시민안전보험 가입 근거 마련
이전글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현장방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