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전문가 초청 의정특강 실시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19.12.13. 조회수 1757

부천시의회(의장 김동희)는 지난 12일 본회의 종료 후 의회 대회의실에서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 아나운서를 초빙하여 ‘효과적인 말하기 능력 향상’을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는 OBS경인TV 유영선 아나운서가 맡았다.

1부 교육에서는 부천시의회 양당 대표의원의 연설문을 분석하며 연설문 작성법을 살펴본 후 스피치 향상에 도움이 되는 올바른 발성법과 자세 등 효과적인 말하기 기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2부 교육에서는 미디어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카메라 테스트 시간을 가졌다. 카메라 테스트는 의원과 강사가 1:1 인터뷰를 진행하고 녹화된 영상을 보며 문제점을 교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동희 의장은 “카메라 앞에 서게 되는 일이 종종 있는 의원들에게 꼭 필요한 강의이며 직접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의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다”며 “내년에도 내실 있는 의정특강을 준비해 의원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의회는 의원 역량강화를 위해 의정특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11월 29일에는 ‘의정홍보 및 지역구 민원해결’을 주제로 의정특강을 실시한 바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부천북고등학생과 정책제안 대화의 시간 가져
이전글 부천시의회, 올해도 훈훈한 자원봉사 송년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