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쓰레기 무단 투기
작성자 김** 작성일 2019.11.27. 조회수 363
안녕하세요. 저희는 석천중학교에 다니는 학생들 입니다.  1학년 사회 수업으로 사회참여 활동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이렇게 글을 쓰게된 것은 상동역 주변 먹자골목에서 무단으로 버려지는 쓰레기로 인해 보행자 통로가 가로막히고, 재활용 되어야 하는 쓰레기가 제대로 분리배출이 되지 않아 자원의 재순환을 막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무단으로 버려지는 쓰레기로 인해 쥐나 다른 해충들이 번식하게되어 위생적으로 문제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쓰레기 무단 투기의 문제점을 사회참여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토의해 본 결과 시민의식의 부족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또한 불특정다수의 사람들에게 설문조사를 한 결과도 시민의식의 부족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더 살기 좋은 부천시가 되기 위해 시민의식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민교육프로그램과 캠페인활동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저희는 시의회에 이러한 제안을 해 봅니다. 더 쾌적하고 살기 좋은 부천이 되기위한 시민의식을 높일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두서없는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쓰레기 무단 투기
작성자 부**** 작성일 2019.12.10. 조회수 277

○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귀하께서 「의회에 바란다」에 질의하신 건에 대한 관련 부서의 답변을 아래와 같이 알려 드리며, 시 의회는 시 집행부의 정책 결정이나 집행에 있어 견제와 감시, 대안 제시로 올바른 시민의 민원이 정책에 반영되는 역할을 하는 데 있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 자원순환과】

○ 현재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하는 ‘미취학아동 재활용 교육’과 초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재활용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재활용률이 낮은 폐자원에 대한 집중 수거를 위해 ‘폐자원 가져오는 날’ 캠페인을 관내 행정복지센터,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위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접할 수 있는 재활용품 분리배출의식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 및 캠페인의 구성, 운영을 검토하겠습니다.

※ 문의 : 시 자원순환과(과장 우종선, 팀장 이영재, 담당자 공선영 주무관 032-625-3192)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부천시 의회사무국 행정복지위원회(담당자 김윤일(☎032-625-8047), 팀장 김영길)로 문의 바랍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원미구청 먹거리 라인 불법주차
이전글 고양이 생체칩 박는거 해주세요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