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 영어거점의 문제점(게시번호3417~3421 동일건으로 아래 답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김** 작성일 2019.12.30. 조회수 561
안녕하십니까! 부천 고강동에 초등학생 두 자녀를 둔 학부모입니다.
부천의 4개학교에서  영어거점센터가 있다고 하더군요! 그것도 무료로 원어민과 방과후에 수업을 받을수 있고, 너무나 좋은 혜택인것 같습니다.
물어봤더니 인근에 학생들도 참여할수 있다고 했습니다.

시 예산으로 오랫동안 운영한다던데,  다른지역의 학생과 학보모에게는 그림의 떡아닌가요?
인근 학교로 어떻게 가라고 하는건지. 중앙.상원. 대명,솔안에서 운영한다는데 그 학교만의 특혜아닌가요? 부천시에 민원을 넣었더니, 분기별로  다른학교도 몇회씩 순환한다고 하네요. 그거야 말로 민원을 잠재우기 위한 대책인것 같아 더 화가 납니다.
사교육에서 원어민과의 수업은 저희들같은 서민가정에서는 어려운 형편입니다. 
이러한 귀한 예산으로  서민들의 교육비를 절감할 수 있는 형평성 있는 교육정책을 부탁드립니다.                     
주변 학부모들또한  부천시 영어거점에 대해 불만이 많습니다.
어려운 지역에  형평성있게 골고루  원어민과 교육받을수 있는  방법을 부탁드립니다.
시 예산으로 운영하면서 적어도 4개 학교만을 위한 특혜로 자리잡지 마시고, 골고루 균형있는 교육평등의 기회로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물론 그렇다고 우리 아이가 혜택을 받을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외곽지역의 서민들에게는 이러한 특혜성 있는 정책이 더더욱 서운하고 아쉽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이러한 예산의 불균형을 바로 잡아야 한다 생각하기에  서러운 마음으로 이곳에 글을 올립니다. 
http://blog.daum.net/edubc/6052985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 영어거점의 문제점
작성자 부**** 작성일 2020.01.15. 조회수 513

○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귀하께서 2019.12.30. 「의회에 바란다」에 질의하신 건에 대한 관련부서의 답변을 아래와 같이 알려 드리며, 시 의회는 시 집행부의 정책 결정이나 집행에 있어 견제와 감시, 대안 제시로 올바른 시민의 민원이 정책에 반영되는 역할을 하는 데 있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시는 원어민을 활용한 영어 공교육으로 초등거점 영어센터 4개소(부천중앙초, 상원초, 부천대명초, 솔안초)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로 방과후 영어교실, 영어캠프, 순회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저소득층, 차상위 계층 등 소외계층 아이들의 수업참여를 우선하여 영어 학습격차를 완화하고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부여하고자 방안 마련에 고심하고 있습니다.

○ 이에 초등거점 영어센터 운영과 병행하여 2019년부터 초등 온라인 영어독서프로그램을 시범운영 중에 있습니다. 인터넷, 모바일을 통한 자기 주도적 영어독서 프로그램 지원으로 학생별 · 수준별 맞춤형 온라인 영어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영어학습의 편의성 및 접근성을 제고하여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고자 힘쓰고 있으며,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적 혜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신중히 위 사항을 검토하여 방안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평생교육과(담당자 김혜선 ☏ 625-4072, 교육지원팀장 박미경 ☏ 625-4070, 과장 김동현 (☏ 625-4060)으로 문의하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울러, 관계부서의 의견과 별도로 의회에서도 의정활동을 통해 관계부서에 많은 노력을 당부하고, 부천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간곡히 요청 드리오니
이전글 복사골문화센터 강사진 처우 개선 요청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