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굴포천 산책로 자전거도로 오페수 악취
작성자 부**** 작성일 2020.09.21. 조회수 266

○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귀하께서 2020. 8. 31.「의회에 바란다」에 질의하신 건에 대하여 소관부서에 의견을 요구하고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 먼저 환경과에서는, “악취 및 물고기 떼죽음”과 관련하여 2020. 9. 4.(금) 현장 확인하였고, 확인결과 악취 및 물고기 폐사 등 특이사항은 발견할 수 없었으며, 일반적인 공장 폐수는 굴포천으로 직접 방류되지 않고 하수처리장으로 유입되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향후, 환경오염행위 순찰 및 인근 폐수 배출사업장에 대하여 점검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 또한, 하수과에서도 2020. 9. 4.(금) 현장 확인하여 테크노파크 1단지 일원 차집스크린(우수토실) 기능 여부, 송내대로 하부 8련 하수박스 차집스크린 및 트렌치 기능 여부 등을 확인하였습니다.

○ 확인 결과 테크노파크 1단지 일원 차집스크린(우수토실) 기능 및 현황에는 문제가없으나 준설 및 스크린 청소 등 유지관리를 철저히 하여 청천 시 굴포천에 하수 유입이 되지 않도록 관리가 필요하며,

○ 8련 하수박스에는 4련, 8련에 차집스크린(우수토실)이 있으며, 이후 전폭 트렌치가 설치되어 있어 청천 시에 굴포천으로 하수 유입이 되지 않으나,우천 시 굴포천 수위가 높아짐에 따라 하천 수가 하수 관로(8련박스)에 유입되어굴포천으로 하수가 방류되는 상황이 발생함을 확인하였습니다.

○ 이에 대한 해결반안으로 차집스크린 및 트렌치를 주기적으로 준설 및 청소하여 청천 시에 하수가 굴포천으로 유입되지 않도록 유지관리 필요하며, 우천 시에 굴포천 물이 하수 관로(8련박스)로 유입되지 않도록 하수도정비기본계획 용역 통해 검토할 예정입니다.

○ 굴포천은 인천, 부천, 서울, 김포를 통과하는 국가하천으로 우리시에서는 매년 예초 작업 및 시설물 정비와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친환경하천 명예감시원을 통하여 불법 낚시, 경작, 쓰레기 투기 등 하천 내 불법행위를 단속 및 계도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 국가하천의 관리청인 서울지방국토관리청에서는 굴포천 하천관리계획을 통하여 하도정비(준설), 제방 및 호안 정비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예비타당성조사 등 행정절차 이행 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아울러, 관계부서의 의견과 별도로 의회에서도 굴포천의 환경오염 방지와 생태계 보존을 위해서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도시교통위원회 전문위원 김종임(032-625-8051)

도시교통위원회 연구원 김혜숙(032-625-8052)

하수과 하수시설팀장 최신호(032-625-4970)

하수과 하수시설팀 주무관 한두진(032-625-4973)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수소충전소건립을 원합니다
이전글 8번버스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