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중학교 학군 배정에서 내동중 제외하여 주십시요
작성자 부**** 작성일 2019.11.04. 조회수 565

○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귀하께서 2019. 10. 23. 「의회에 바란다」에 다시 질의하신 건에 대한 관련부서의 답변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며, 시 의회는 시 집행부의 정책 결정이나 집행에 있어 견제와 감시, 대안 제시로 올바른 시민의 민원이 정책에 반영되는 역할을 하는 데 있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귀하가 제기하신 건에 대하여 부천교육지원청 학생배치담당 부서의 의견을 확인한 바,

가. 현재 부천시 중학군은 단일학군으로서 중학교별 학생배치 상황과 통학여건에 따라 상대적 근거리 배정원칙으로 배정구역을 정하여 배정하고 있으며, 상대적 근거리 배정이라 함은 거주지 기준으로 통학여건상 가장 가까운 학교를 우선 고려하지만 학교의 규모, 학교별 학생배치 상황 및 수용여건에 따라 가급적 근거리 학교로 배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나. 특정 아파트의 민원으로 배정방식을 변경하는 것은 사실이 아니며 경기도교육청 감사결과 통보와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68조(중학교 입학방법)에 의거, 2022년 예정으로 중학교 배정 방식을 변경하여 학군별 추첨제를 시행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다. 향후 중학교 학교군이나 추첨 방식은 객관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2020년 외부 전문업체에 용역을 맡겨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며, 따라서 현재까지는 학교군에 대한 결정된 사항이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경기도부천교육지원청 경영지원과 학생배치담당(☎620-0229)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학교 신설 및 학생배치 등의 업무는 교육청의 고유 권한입니다. 그렇지만 학교문제 등과 관련하여 학생들이 불편함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우리시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3. 이외 교육경비 지원에 대해 궁금하거나 건의사항이 있을 경우

부천시청 평생교육과(평생교육과장 김동현 ☎625-4060, 교육지원팀장 이은주 ☎625-4070, 담당자 송은주 ☎625-4071)로 문의하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 아울러, 관계부서의 의견과 별도로 의회에서도 의정활동을 통해 관계부서에 많은 노력을 당부하고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적극 모색하도록 하겠습니다.
----------------------------------------------------------------------------------------------------------------------------------------------------------------------------

약대동 부천두산위브트레지움 분양자입니다. 8년전 분양했을 때 1단지 기부체납 자리에 중학교를 지어준다 했지만 학생수 급감을 이유로 지어지지 못하여, 약대동 부천두산위브트레지움 분양자들 사이에 교육청과 의회, 부천시에 대한 반감이 흉흉했습니다. 약대동에 있다는 이유로 약대초등학교에 배정받으면서 억울하지만 위험한 통학로를 통해 아이들이 약대초등학교에 다니고 그 다음은 중흥중으로 배정되어 그나마 낫다라는 생각으로 거주했습니다. 허나, 2년 후 새로운 학군 조정에 '내동중'이 포함이 될 거라는 말도 안 되는 소문이 돕니다.

약대동에서 내동중을 갈 수 없습니다! 멀로 아이들이 다 버스를 타고가야할 거리입니다! 어떻게 행정동 상 '신중동'에 속해있는 '부천두산위브트레지움' 분양자들이 왜 내동중으로 자녀들을 보내야 합니까. 억울하고 분한 마음이 듭니다. 반대로 중동래미안은 부흥중이였는데 중흥중 배정이 된다고 하네요.

그럼 박힌 돌이 굴러운 돌에 빠지 듯 중동 래미안 아이들을 위해 부천두산위브트레지움 아이들이 내동중으로 몰리게 되는 겁니까? 제가 알기론 중흥중이 학년 당 14반까지 수용할 수 있는 규모였다고 들었습니다. 약대동 부천두산위브트레지움 아이들을 밀어내고 중동래미안 학생들을 중흥중에 받겠다는 말도 안되는 발상은 누구 머리에서 나온 것인지 궁금하네요.

제발 아이들의 통학 안전을 생각하여 약대동 부천두산위브트레지움 학생들이 중흥중으로 그대로 다닐 수 있게 해주십시요!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북초등학교주차장및수영장복합시설건립 반대의견 드립니다
이전글 부천북초등학교주차장및수영장복합시설건립 반대의견 드립니다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