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 영어거점의 문제점
작성자 부**** 작성일 2020.01.15. 조회수 513

○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 귀하께서 2019.12.30. 「의회에 바란다」에 질의하신 건에 대한 관련부서의 답변을 아래와 같이 알려 드리며, 시 의회는 시 집행부의 정책 결정이나 집행에 있어 견제와 감시, 대안 제시로 올바른 시민의 민원이 정책에 반영되는 역할을 하는 데 있음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시는 원어민을 활용한 영어 공교육으로 초등거점 영어센터 4개소(부천중앙초, 상원초, 부천대명초, 솔안초)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로 방과후 영어교실, 영어캠프, 순회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저소득층, 차상위 계층 등 소외계층 아이들의 수업참여를 우선하여 영어 학습격차를 완화하고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부여하고자 방안 마련에 고심하고 있습니다.

○ 이에 초등거점 영어센터 운영과 병행하여 2019년부터 초등 온라인 영어독서프로그램을 시범운영 중에 있습니다. 인터넷, 모바일을 통한 자기 주도적 영어독서 프로그램 지원으로 학생별 · 수준별 맞춤형 온라인 영어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영어학습의 편의성 및 접근성을 제고하여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고자 힘쓰고 있으며,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적 혜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신중히 위 사항을 검토하여 방안을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평생교육과(담당자 김혜선 ☏ 625-4072, 교육지원팀장 박미경 ☏ 625-4070, 과장 김동현 (☏ 625-4060)으로 문의하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울러, 관계부서의 의견과 별도로 의회에서도 의정활동을 통해 관계부서에 많은 노력을 당부하고, 부천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도로지목변경해주세요
이전글 영어거점의 불균형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