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6회부천시의회(제1차정례회)

행정복지위원회 회의록

제4호
부천시의회사무국

일 시 2019년 6월 19일 (수)
장 소 행정복지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2019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심사된안건
1. 2019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14시10분 개의)

1. 2019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위원장 정재현 아까 들어오시기 전에 부천시의회TV 인터뷰를 했습니다. 그 인터뷰 중에 위원장들 인터뷰 같은데, “행감을 어떻게 보셨어요?” 했는데 지난 9월에 비하면 내실 있고 깊어졌다는 느낌과 성실성은 그대로 유지되는 것 같다는 평가를 했습니다.
  그리고 깊이 있는 질문으로 대안을 제시하거나 문제점을 파악해서 고민하고 행정의 변화를 가져오게 한 점 그리고 현장사진이나 이런 게 등장해서 공무원들에게 현장의 문제점을 지적해서 시민의 편익을 챙기는 등등의 행정사무감사를 잘 마쳤다고 자평합니다.
  오늘은 마지막 회의고요, 지난 월요일부터 어제까지 심사한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결과보고서 채택 심사를 하겠습니다. 마지막 일정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립니다.
  그럼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36회 부천시의회(제1차 정례회) 행정복지위원회 제4차 개의를 선포합니다.
  오늘의 의사일정 제1항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상정합니다.
  우리 위원회에서 6월 10일부터 18일까지 소관부서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습니다.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에서 추진한 사업 중 미진한 부분에 대해서는 위원님들께서 날카로운 지적과 대안을 제시해주셨습니다.
  위원님들께 배부해 드린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내용을 검토하신 후 수정이나 보완할 사항이 있으시면 보고서에 표시하여 오늘 중으로 전문위원이나 연구원에게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의사일정 제1항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은 일부 추가 보완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위원장에게 일임하여 주시면 위원님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으로 하고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자 하는데 위원님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다 하시므로 의사일정 제1항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이 채택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4시12분 산회)


○출석위원
  강병일  구점자  김성용  김환석  박순희  이소영  임은분  정재현  홍진아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김영길

○회의록서명
  위원장정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