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부천시의회(임시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부천시의회사무국

1991년 5월 27일 (월) 14시 개식

  제2회 부천시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의사계장 김수기)

(14시 00분 개식)

○의사계장 김수기  지금부터 제2회 부천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이 자리에 참석하신 내빈께서는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송철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으시겠습니다.
○의장 송철흠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또한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 우리는 새 시대 지방자치의 나아갈 길을 밝혀 그 길을 열어갈 복지 부천의 건설을 위하여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지난 4월 15일 개원후 오늘 제2회 부천시 의회 임시회가 부천시장의 요구에 따라 오늘 열리게 되었습니다.
  전체 부천 시민들의 지방의회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이번 의회에 집중되어 있으리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번 의회는 주민들의 대표자이신 의원님들께서 주민의 뜻을 처음으로 반영하는 의회입니다.
  부천시 의회의 첫발을 대딛는 의회임을 깊이 인식하시어 대의 민주주의의 실천의 장인 의회에서 주민과 관련된 여러 의제들을 의원 여러분의 확고한 사명감으로 심도있는 토의를 부탁드리며 의결하는 과정에서 품위 있고 능률적인 의회 민주주의의 관행을 확립하는 최초 의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지난번 의장 당선인사와 개회사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시민을 위한 참다운 일꾼이 되기 위한 최선의 노력으로 전국 어느 지방의 의회보다 훌륭한 의회운영으로 모범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원 여러분의 각별하신 협조를 당부 드리면서 제2회 임시회의 개회에 즈음한 인사에 갈음하겠습니다.
○의사계장 김수기  이상으로 제2회 부천시 의회 임시회의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제1차 본회의는 자리가 정돈되는 대로 잠시후 개의되겠습니다.
  
(14시 0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