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7회부천시의회(임시회)

재정문화위원회 회의록

제1호
부천시의회사무국

일 시 2019년 7월 19일 (금)
장 소 재정문화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현장방문

   심사된안건
1. 현장방문

(11시42분 개의)

○위원장 김병전 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우리 위원회는 지난 회기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145건의 시정 및 개선사항을 요구하고 때로는 대안을 제시하는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의회 본연의 업무를 잘 수행했다는 평이 있었습니다. 이 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1일 자로 부천시는 광역동으로 전환하는 행정체제 개편을 단행하였습니다. 준비단계에서부터 우리 의회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여러 대책을 요구하였으나 시행 초기 대형폐기물 처리문제 등 몇 가지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조속히 해결하여 당초 의도한 복지서비스 강화와 현장 밀착행정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태풍 다나스가 우리나라를 향해서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번 태풍은 바람보다는 비가 많이 온다고 합니다. 지역에 피해가 없도록 위원님들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어느덧 2019년도 상반기가 훌쩍 지나가고 본격적인 혹서기가 시작되었습니다.
  특히 오늘은 우리 위원회 현장방문이 있는 날로 각별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금일 현장방문 시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리면서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그럼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37회 부천시의회(임시회) 재정문화위원회 제1차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회기 중 우리 위원회 의사일정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금번 제237회 임시회는 총 4일간의 상임위 일정 중 첫날인 오늘은 사회적기업 현장방문을 통해 기업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22일은 의원님들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9건의 안건을 심사하고, 23일과 24일은 위원님들의 의정활동 자료수집을 위하여 휴회하고자 합니다.
  상세한 의사일정은 배부해 드린 일정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일정표에 따라 의사일정을 정하고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감사합니다.
  그럼 이번 임시회에서도 심도 있는 심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당부드리며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1. 현장방문
(11시45분)

○위원장 김병전 먼저 오늘의 의사일정 제1항 현장방문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님들 의석에 배부해 드린 바와 같이 사회적기업들의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현장방문을 실시하고자 합니다.
  그럼 위원님들 현장방문을 위하여 정회를 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46분 회의중지)

(계속개의되지 않았음)


○출석위원
  곽내경  권유경  김병전  남미경  박정산  송혜숙  양정숙  이동현  이상윤
○출석전문위원
  전 문 위 원  변   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