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9회부천시의회(제2차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록

제1호
부천시의회사무국

일 시 2019년 11월 21일 (목)
장 소 특별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위원장·간사 선임의 건

   심사된안건
1. 위원장·간사 선임의 건   

(11시50분)

○전문위원 박경희 안녕하십니까. 재정분석팀장 박경희입니다.
  오늘 회의는 제239회 부천시의회(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이 의결됨에 따라 본 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간사 선임을 위한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가 되겠습니다.
  먼저 회의진행과 위원장 및 간사 선임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회의를 진행하실 임시위원장은「부천시의회 기본 조례」제41조제2항의 규정에 의거 선임되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중에서 최다선 의원이신 강병일 위원님께서 맡으시겠습니다.
  이어서 강병일 임시위원장의 주재로 위원 여러분 중 본 특위를 운영하실 위원장 한 명을 호선하고 선임된 위원장님 주재로 간사 1인을 호선하게 되겠습니다.
  그럼 강병일 임시위원장님께서 회의를 진행하시겠습니다.

(11시51분 개의)

1. 위원장·간사 선임의 건
○위원장직무대리 강병일 안녕하십니까. 제239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임시위원장을 맡은 강병일입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239회 부천시의회(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간사 선임을 위한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의 의사일정 제1항 위원장 및 간사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특별위원회 위원장은「부천시의회 기본 조례」제41조제1항의 규정에 의거 위원회에서 호선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 위원회를 원만하게 운영하실 위원장으로 생각되시는 적임자를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명혜 위원님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명혜 위원 도시교통위원회 김주삼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위원장직무대리 강병일 다른 위원을 추천하실 위원님 안 계십니까?
    (「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박명혜 위원님께서 김주삼 위원님을 추천하셨습니다.
  그럼 위원 여러분께서 추천해 주신 김주삼 위원을 본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다 하시므로 김주삼 위원이 본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그러면 위원장으로 선임되신 김주삼 위원께서는 나오셔서 회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원장 김주삼 강병일 임시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본 위원을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2020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2019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 변경안 등 총 4가지 안건의 처리를 위해 구성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입니다.
  위원님들의 뜻을 모아 효율적이고 원만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여러 위원님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계속해서 간사를 선임토록 하겠습니다.
  간사선임은 사전에 토론하신 바와 같이 이학환 위원을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다 하시므로 이학환 위원이 간사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이번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원활한 회의진행을 위하여 각 상임위원회에서 예비심사한 내용을 제안설명할 각 상임위원회 대표위원을 선임하겠습니다.
  대표위원은 사전에 토론한 바와 같이 의회운영위원회 구점자 위원, 재정문화위원회 권유경 위원, 행정복지위원회 김환석 위원, 도시교통위원회 박명혜 위원을 각 상임위원회 대표위원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이의 없다 하시므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다음은 제2차 회의 일정 안내입니다.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2월 6일 금요일 10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개회될 예정이니 위원님들께서는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 주시기 바라며 대표위원으로 선임되신 위원님들께서는 각 위원회의 예비심사 내용을 본 특위에서 제안설명할 수 있도록 사전에 준비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상으로 제239회 부천시의회(제2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57분 산회)


○출석위원
  강병일  곽내경  구점자  권유경  김주삼  김환석  박명혜  양정숙  이학환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박경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