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더불어 사는 행복한 부천! '시민 공감' 부천시의회! 부천시의회는 항상 시민의 입장에서 현장중심의 '찾아가는' 의정을 실현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보도자료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동물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토론회 개최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17-08-31 조회수 173
첨부파일 hwp파일 2017. 8. 30. (보도자료) 동물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토론회 개최.hwp 
부천시의회 동물보호연구회 대표 김동희 의원이 주최한 『동물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토론회』가 30일 오전 10시 30분 부천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토론회에는 부천시의회 강동구 의장, 부천시의회 동물보호연구회 소속 강병일 시의원과 캐더린 폴락 쏘이독 수의사 등 동물 관련 전문가, 시민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는 반려동물인구 1000만명 시대에 부천시 동물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동물보호 실천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 ‘부천시 동물보호 및 관리에 관한 조례’개정에 대한 관련 전문가와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천시의회 강병일 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토론회는 김동희 시의원의 토론회 개요 및 추진배경 설명으로 시작하여, 토론자들이 주제에 대해 발표하고 간단한 질의응답을 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토론자로는 캐더린 폴락 쏘이독 수의사, 김나미 쏘이독 한국 파트너, 서정주 경기도수의사회 동물복지분과위원장, 유정민 부천시동물보호 시민연대 활동가 등 4명이 나섰다.
강동구 부천시의회 의장은 개회사에서 “오늘 논의된 의제들을 조례나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부분은 반영하고, 시민의 인식개선을 통해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낼 부분들은 관련 동물보호 단체들과 함께 방법을 찾아나가겠다. 이번 토론회가 동물복지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과 의견 교환으로 부천시가 동물친화 선도 도시로 앞장서 나가는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본격적인 토론회에서 발제자인 김동희 의원은 “동물보호 활동가들의 동물사랑과 희생봉사하는 모습을 보며 동물 보호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뜻을 같이하는 의원님들과 함께 부천시의회 동물보호 의원연구회를 만들었다. 동물사랑과 함께 사육에 대한 지식과 펫티켓을 지키는 성숙한 시민문화 정착이 절실하다.”고 말하고, “동물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제시를 바란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첫 번째 발표자로 나선 캐더린폴락 쏘이독 수의사는 ‘한국내 개고기 섭취의 위험성’에 대해, 김나미 쏘이독 한국 파트너는 ‘부천시 개농장 폐쇄진행과정 및 그 이후’에 대해 발표했으며, 서정주 경기도수의사회 동물복지분과위원장은 ‘동물친화도시 시민의 역할’을 주제로 발표했고, 유정민 부천시동물보호시민연대 활동가는 ‘동물보호 시민활동실천’에 대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김동희 의원은 시민들로부터 질의응답을 받고 맺음말을 통해 “토론회에서 논의된 전문가들과 시민 여러분의 고견을 토대로 조례안을 면밀히 검토해 좀더 내실있는 조례로 다듬어 나가겠다. 앞으로도 동물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글목록
이전글 강동구 부천시의회 의장, 부평구청 앞 1인 시위 
다음글 부천시의회, 제223회 임시회 개회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