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보도자료

QR코드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닫기
QR코드
현재페이지의 QR코드 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부천시의회, 2018년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18-03-14 조회수 174
첨부파일 hwp파일 2018. 2. 26. (보도자료) 부천시의회, 2018년도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hwp 
부천시의회(의장 강동구)에서는 관내 초 ․ 중학생들이 1일 시의원이 되어 의사진행 과정을 직접 체험해보는 「2018년 청소년 의회교실」을 운영한다.
청소년 의회교실은 6개 학교를 선정하여 5월에서 12월까지 총 7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의정사료관 견학 ▲의원과의 대화시간 ▲나의 진로 찾아보기~! ▲내가 만약 시의원이 된다면~! ▲모의의회 진행 ▲도전! 골든벨 등이 있다.
학생들은 직접 안건 채택, 제안 설명 및 찬반토론을 하는 모의의회 시연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리더십을 함양하고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문답지를 통한 간편 직업 흥미 검사로 진행되는‘나의 진로 찾아보기~!’와 예비 유권자인 학생들의 눈으로 바라본 지역사회 현황 및 조례, 공약 사항 등을 발표하는‘내가 만약 시의원이 된다면~!’이라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학교별 우수 발표자를 선정, 연말에는 보다 심층적인 학생 토론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과 중학생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3월 9일까지 의회사무국에 공문 또는 팩스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참여신청 및 문의 : 의회사무국 의사팀 ☎625-8022)
강동구 부천시의회 의장은 “평소 학교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의회 현장 교육을 통해 의회의 기능과 시의원들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보도자료 글목록
이전글 부천시 폐기물 조례안, 3월 임시회에서 처리 예정 
다음글 부천시의회, 2018년도 초등학생 의정참관단 운영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