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보도자료

QR코드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닫기
QR코드
현재페이지의 QR코드 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부천산업진흥재단 현장 방문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18-11-29 조회수 41
첨부파일 hwp파일 2018. 11. 26. (보도자료)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주요사업장 현장방문.hwp 
- 부천산업진흥재단, 아트센터 인천 현장방문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위원장 김병전)는 제232회 정례회 기간 중인 지난 23일 부천산업진흥재단과 아트센터 인천에 대해 현장 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부천산업진흥재단 지원 분야 ▲문화예술회관 건립 사업과 관련하여 현장을 점검한 뒤 사업추진 과정의 문제점 파악 등 이를 개선해 행정의 효율성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관내 부천산업진흥재단을 찾아 이학주 대표이사로부터 주요업무 및 현안사항을 청취하고 전자부품연구원과 로보파크 전시장을 둘러보았다.

의원들은 주요업무를 듣고 다각적 분야에서 부천시 중소기업과 전통시장, 청년일자리까지 챙기는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하는 재단 직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두루 많은 분야를 후원하는 것도 좋지만 세부 지원 분야에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경쟁력 강화가 필요하다”는 조언도 잊지 않았다.

특히 김병전 재정문화위원장은“IoT혁신센터 운영은 최근 재정문회위원에서 심사한 스마트시티 조성 조례와 무관하지 않다”면서 “시민 중심의 부천형 스마트도시 구축을 위해 다양한 기관의 협업과 의회 차원의 노력도 필요하다”며 재정문화위원들과 참석한 관계자들에게 협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위원들은 지난달 16일에 개관한 클래식 전용 콘서트홀 ‘아트센터 인천’을 방문했다.

시설 운영 전반에 대해 살펴보고 무대감독으로부터 질의답변을 통해 콘서트홀 건립과 문화예술회관 건립 사업에 대한 다양하고 폭 넓은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전문가들로부터 부천시가 문화예술회관 건립을 추진하는 데 있어 고려할 사항 등의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9명의 재정문화위원들은 “문화예술회관 건립 사업에 많은 예산이 들어가는 만큼 깊이 있는 심사가 필요하며 이웃 인천에 동종 시설을 견학하게 되어 의정활동에 큰 도움이 됐다”며 방문 소감을 밝히고 콘서트홀 부대시설 견학을 끝으로 현장 방문을 마쳤다.
보도자료 글목록
이전글 부천시의회, 성폭력 예방 및 지방재정 심사기법 교육 실시 
다음글 부천시의회, 시정질문 등 2차 본회의 열어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