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보도자료

QR코드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닫기
QR코드
현재페이지의 QR코드 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부천시의회, 의정사료관 시티투어와 연계 운영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19-03-23 조회수 88
첨부파일 hwp파일 2019. 3. 23. (보도자료)부천시의회, 의정사료관 시티투어와 연계 운영.hwp 
- 시티투어 코스로 만나보는 ‘부천시의회’

지난해 12월 27일 개관한 ‘부천시의회 의정사료관’이 시티투어로 부천을 찾은 시민들과 색다른 만남을 가졌다.

부천시티투어 4가지 ‘판․타․지․아’정규코스 중 하나인 ‘아’코스(의정사료관→한국만화박물관→한옥체험마을→유럽자기박물관)와 의정사료관을 연계하여 운영키로 한 것.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10시)

17명의 관람객이 지난 23일 토요일 10시에 시티투어 코스로는 처음 부천시의회 의정사료관을 방문했다.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의정사료관을 관람한 김기숙 씨(송내2동)는 “20분 남짓 짧은 시간이지만 내 고장 의회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우리 동네 시의원은 누구인지 정도는 알고 있었지만 더 관심을 갖고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자녀와 함께 부천시의회 역사를 사료와 영상으로 보니 새롭게 느껴졌다”며 “학생들이 지방자치나 의회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는 바람을 내비쳤다.

한편, 부천시의회(의장 김동희)는 의회 1층 내에 사무 공간을 의정사료관으로 재탄생시키고 의회가 보유하고 있던 7,000여 권의 책을 일반 시민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있다.

특히 의정사료관은 역대 의회의 주요 의정 사료를 한자리에 모아 전시함으로써 의정활동의 이해를 돕고, 초등학생 의회방청단 및 청소년 의회교실과 시티투어 등을 연계하여 지방자치 체험 공간으로의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의정사료관은 근무시간(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중 누구나 방문해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의회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일반인 단체는 전화 문의를 통해 의회 견학 신청도 가능하다. (문의: 의회사무국 홍보팀 032-625-8030~1)


보도자료 글목록
이전글 부천시의회,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다음글 자극적 음식에 길들여진 아이들의 입맛과 생각 식생활교육으로 바로잡는다!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