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보도자료

QR코드

홈으로 > 의회소식 > 보도자료

닫기
QR코드
현재페이지의 QR코드 입니다.
보도자료 글보기
제목 부족한 체육시설, 부천시민에게 이용 기회 줘야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19-07-25 조회수 48
첨부파일 hwp파일 2019. 7. 25. (보도자료)의원발의 조례_(송혜숙 의원).hwp 
- 송혜숙 부천시의원 대표발의
- 관내 체육시설 이용 시 부천시민 우선, 다자녀가정 감면 혜택 대상 확대…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송혜숙(비례대표) 의원이 대표발의하고 김병전 의원 등 10인이 공동발의 한 「부천시 체육시설 설치·운영 조례」가 개정되어 지난 7월 25일 부천시의회 제237회 임시회에서 통과됐다.

이 조례는 부천시 체육시설 이용 시 다자녀 가정에 대한 감면 범위를 기존 청소년과 어린이에서 부모와 자녀로 확대하고 관외팀이 사용할 경우 50%를 가산함으로써 부천 시민의 체육시설 이용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개정됐다.

주요 개정 내용을 살펴보면
△ 장애등급제 폐지에 따라 관련 조항을 정비하고
△ 다자녀 가정에 대한 감면 범위를 부천시 아기환영 기본조례에 따라 부모와 자녀로 확대하며
△ 관외팀(선수구성 1/2이상이 부천시민일 경우 관내팀으로 봄)에 대한 체육시설 사용료 50% 가산 조항을 신설했다.

송혜숙 의원은 “다자녀 가정에 대한 감면 범위를 부모와 자녀로 확대함으로써 출산과 양육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고, 소사국민체육센터 등 인근 시와 경계지역의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부천 시민이 타 지역 주민들로 인해 이용기회를 박탈당하고 있다는 불편을 호소해 부천 시민이 우선적으로 이용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본 조례를 대표발의 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보도자료 글목록
이전글 부천시의회, 제23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다음글 부천시의회서 민주시민 아카데미 열려 
  • 목록보기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