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부천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홈으로

위원회동정

의정활동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자매의회 초청, 교류 활성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07.16. 조회수 1168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자매의회 초청, 교류 활성화




- 서산시의회 김환성 의장 등 축하방문단 20명, Pifan 개막식 참석 -






  부천시의회(의장 김관수)에서는 제1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를 맞아 자매의회인 서산시의회 의원들을 초청, 자매의회와의 우호협력을 증진시키고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행사의 축제 분위기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부천시의회 김관수 의장은 7월15일 목요일 16:00 부천시의회 접견실에서 부천시의회 초청으로 부천시를 방문한 서산시의회 김환성 의장을 비롯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축하방문단을 접견하고 환영인사회를 개최했다. 서산시의회 방문단 접견에는 윤병국 의회운영위원장을 비롯한 4개 상임위원회 위원장과 윤순중 사무국장을 비롯한 수석전문위원 3명이 함께 참석했다. 서산시의회 방문단은 김환성 의장을 비롯한 맹영옥 부의장 등 의원 12명과 서산시의회사무국 직원 8명 등 총 20명이 참석했다.




  환영인사회는 참석자 소개, 김관수 의장의 환영사와 서산시의회 김환성 의장의 방문인사, 방문기념품 상호 전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 의원들간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환담을 나누었다. 인사회가 끝난 뒤에는 김관수 의장의 직접 안내로 본회의장을 비롯한 위원회 사무실 등 부천시의회 시설을 견학하였다.




  김관수 의장은 환영사에서 서산시의회 방문단의 부천시의회 방문에 대해 감사와 환영의 뜻을 전달하고, 4대의회에서 자매결연을 맺은 뒤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제주도 합동세미나 참가 등 활발한 교류를 해왔듯이 6대의회에서도 제14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초청 방문을 계기로 양의회간 좀더 발전되어지는 의회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활발한 교류협력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이에 대해 서산시의회 김환성 의장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초청해준 부천시의회 김관수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께 감사를 표시하고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생 발전의 기대감을 표시했다.




  한편, 서산시의회는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식에 참석해 부천시의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행사를 축하하고 부대행사를 관람한 뒤 귀향하였다.




  부천시의회와 서산시의회는 2004년 4월 자매결연을 체결했으며, 양도시 문화행사 상호 초청 방문과 합동세미나, 농산물직거래장터 운영 등을 통해 상호 우호협력을 증진해오고 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제164회 부천시의회(제1차 정례회) 예결특위 구성 결과
이전글 제6대 부천시의회 당선의원 인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