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부천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홈으로

위원회동정

의정활동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2010. 중학교 의회교실 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11.02. 조회수 669
2010. 중학교 의회교실 운영 - 1


오늘은 나도 시의원 !


-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을 위한 중학교 의회교실 운영 -




  부천시의회(의장 김관수)는 11월 1일 오후2시 시의회 본회의장(4층)에서 부천여자중학교 학생 36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0. 중학교 모의의회교실』을 운영하였다.




  이는 학생들이 의정활동 체험을 통하여 의사결정 방법과 토론문화 습득 기회 제공 및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학습으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올바른 민주적 가퀵을 정립하고 지방의회에 대한 관심과 이해의 폭을 넓히는데 기여하고자 마련한 행사이다.




  이번 의회체험교실에서는 시의회 홍보영상 시청과 함께 김관수의장의 특강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진 학생들의 모의의회 시연은 실제 시의회가 회의하는 것과 동일하게 진행되었다.




  부천시의회 의장(김관수)은 1일 의원으로 참석한 36명을 환영하고 특강시간을 통하여 법률상 시민의 대의기관이며 최고의사결정기관인 의회에 대한 역할과 기능을 설명하였으며 특히 의회는 시 집행부와의 관계를 새의 양 날개와 같이, 수레의 양쪽 바퀴처럼 상생과 균형의 조화를 통해 부천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진력하는 기관으로서, 시민이 부여한 소명을 29명 시의원 모두는 충실하게 수행할 것\"을 다짐해 보였다.




  또한, 『2010. 중학교 모의의회 교실』을 통하여 부천시의회지방의회를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라며, 지역사회 발전에 밑거름이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청소년의회교실은 11.1일 부천여중을 시작으로 3개교 9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조회된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부천시의회, 3년연속 의정비 동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