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부천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홈으로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 중고교생 교복 구입비 지원 근거 마련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19.03.12. 조회수 2069
- 권유경 부천시의원 대표발의, 부천시 교복 지원 조례 통과
- 올해부터 부천시 중학교 신입생 6,800여 명에게 교복지원

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에게 교복 구입비를 지원하는 조례가 지난 8일 부천시의회 제234회 임시회에서 통과됐다.

중고교생 교복 무상 지원의 근거가 되는 「부천시 교복 지원 조례」는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권유경(원종1․2동, 오정동, 신흥동) 의원과 송혜숙(민주당 비례대표)의원이 공동 발의했다.

이에 따라 부천시 관내 32개 중학교에 입학하는 6,800여 명의 학생들은 무상 교복 혜택을 받게 됐다.
  
부천시는 예산의 범위 내에서 올해 중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부터 우선 적용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부천 관내 교복을 입도록 규정한 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과 타 시․군 및 국외에서 전입하는 중․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다.

지원 방법은 시가 학교에 교복 구입비를 먼저 지급하고, 지원받은 학교가 교복업체를 선정해 학생에게 현물로 공급하는 방식이다.  

또한 부천시에 주민등록(시장이 정한 기준일)이 되어 있고 교복을 입는 타 시․군 소재 학교 또는 비인가 대안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의 경우는 입학 사실 서류 등으로 적격여부 확인 후 신청인 계좌로 교복구입비를 직접 지급하게 된다.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권유경(원종1․2동, 오정동, 신흥동) 의원은 “국가의 의무무상교육의 헌법적 가치를 바탕으로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고자 교복지원 조례를 발의하게 됐다”고 밝혔다.

본 조례는 권유경, 송혜숙 의원이 공동 발의하고 강병일, 박정산, 김병전, 정재현, 박병권, 김성용, 홍진아, 김주삼, 박찬희, 박홍식 의원 10인이 찬성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민원현장 발로 뛴다
이전글 부천시의회, 제23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