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홈으로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APEC 개최 경주에서 기초의회 역할 반추하는 시간 가져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4.10.24. 조회수 54

부천시의회(의장 김병전)는 지난 1022일부터 23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경주시 일원에서 의원역량 강화와 부천시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합동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의정연수는 의정특강과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개최지 현장방문으로 구성됐다.

연수 첫날인 22일에는 APEC 정상회의가 개최되는 경주화백컨벤션센터를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리더십 교육>, <후반기 의정활동 전략>을 주제로 의정특강을 들었다.

둘째 날에는 경주시의회를 방문해 경쟁 도시 중 유일한 기초자치단체라는 불리한 여건 속에서, APEC 정상회의를 유치한 성공 배경을 듣고 APEC 준비지원단과 행사 준비사항, 국제행사 개최를 통한 지역발전 기대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부천시의회 의원들은 부천시 또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등 국제 행사를 개최하는 기초자치단체로서, 여러 대규모 국제행사를 주최하며 행사 추진시 참고 할 수 있는 사례 및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험을 쌓는 계기가 됐다.

김병전 의장은 “기초자치단체로서 APEC이라는 대규모 국제행사를 개최하는 경주시의 사례를 잘 참고해 부천의 도시 경쟁력을 높이는 데 활용하겠다”며“부천시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일하는 부천시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2024년 행정사무감사를 위한 시민제보방 운영
이전글 부천시의회 김병전 의장 취임 100일…시민의 대변자 역할에 충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