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홈으로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양정숙 의원, '부천시 교통안전 봉사단체 활동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2.04.01. 조회수 3295

-교통안전 봉사단체 활동에 대하여 지원이 가능해져/ 지원근거 마련 

부천시의회 양정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다선거구)이 대표발의한 부천시 교통안전 봉사단체 활동 지원 조례안이 지난 24일 제257회 임시회를 통과했다.

이 조례는 교통안전 및 교통질서 계도 봉사활동을 하는 자원봉사단체의 원활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학교 앞 교통사고, 신호 미준수 차량사고 등 운전자의 방심에 의한 교통사고 발생이 나날이 증가하고, 차량 증가로 인해 교통 흐름도 원활하지 않아 교통질서 확립을 위한 교통안전 봉사단체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그러나 부천시에 따르면 일부 교통안전 봉사단체만 개별법 및 조례에 의거 지원을 받고 있을 뿐 그 이외의 교통안전 봉사단체에 대한 지원은 거의 없어 활동에 제약이 따르는 실정이다.

앞으로는 부천시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되어있고, 부천시에서 1년 이상 캠페인, 교통지도 등 교통안전과 관련된 사업을 하거나 이를 지원하기 위하여 설립된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는 활동과 관련된 사업에 대하여 예산 범위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 사업은 교통정리·교통봉사 참여단체에 대한 복장 및 운영물품 등 지원, 교통질서 확립 및 교통안전 의식 함양을 위한 홍보 및 캠페인,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이다.

조례를 발의한 양정숙 의원은 현재 시에 등록하여 활동하고 있는 교통안전 봉사단체 이외에도 민간에서 자발적으로 교통안전 봉사를 하고 있거나 향후 하고자 하는 비영리법인 및 단체가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활동 활성화 차원에서 경비를 지원해 줄 필요가 있어 발의하게 되었다면서

이 조례가 시행되면 부천시에서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교통안전 봉사단체들도 활동과 관련된 사업에 대하여 예산 범위에서 지원받을 수 있게 되어 교통안전사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부천시는 관련 예산을 확보하고 사업을 집중적으로 홍보하여 교통안전 봉사단체들이 모두 신청할 수 있도록 조례 시행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김동희 의원, ‘부천시 일자리 창출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대표발의
이전글 부천시의회 이상윤 의원, 공동주택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