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홈으로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제8대 전반기 의장에 더불어민주당 김동희 의원 선출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18.07.02. 조회수 2016
  부천시의회는 7월 2일 오후 2시 제22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제8대 전반기 의장에 김동희 의원을, 부의장에 이상열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선거 결과, 의장 선거에서는 김동희 의원이 재적의원 28명 전원이 투표에 참여해 22표를 얻어 선출됐으며, 부의장 선거에서는 이상열 의원이 재적의원 28명 전원이 투표에 참여해 26표를 얻어 선출됐다.
  부천시의회 의정 사상 첫 여성 의장으로 선출된 김동희 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의장으로서의 막중한 소임을 맡게 되고 보니 영광과 설레는 마음 한편에는 어떻게 하면 시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의회로 거듭날 것인가에 대한 책임감이 먼저 앞선다.”며, “부천시민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며 새로운 변화의 장을 함께 열어 갈 수 있도록 임기가 끝나는 날까지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열 부의장도 당선 인사를 통해 “신뢰와 화합을 바탕으로 여러 의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의회로 운영해 나가고, 시민의 뜻이 제대로 반영되어 부천시가 더욱더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부의장으로서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내일 오전 10시에 개최되는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제8대 전반기 상임위원회 구성 및 위원장 선출
이전글 부천시의회, 8대 개원 기념행사 취소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