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홈으로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김동희 의원, 부천시 아동ㆍ청소년복지시설 퇴소청소년 등의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1.03.19. 조회수 2114

- 복지시설 퇴소청소년 지원체계 마련-

○ 부천시의회 김동희 의원이 대표발의한 「부천시 아동·청소년 복지시설 퇴소청소년 등의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15일 부천시의회 제250회 임시회를 통과했다.

○ 이번 조례가 만들어지면서 앞으로 복지시설에서 퇴소한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 김동희 의원은 “나이 때문에 아동·청소년복지시설에서 퇴소해야 하는 청소년이 지역공동체의 건전한 일원으로 정착하려면 행정적·재정적 지원이 필요하다”며 조례 발의 취지를 밝혔다.

○ 조례안은 ▲퇴소청소년 등의 자립 및 자활지원사업 ▲지원사업의 민간위탁 ▲사업비 지원 등을 규정하고 있다.

○ 김동희 의원은 “부천시의 아동·청소년 사회복지 생활시설은 총 7개소의 37명이 생활하고 있는데, 연간 2~3명이 퇴소하고 있다”며 “이들에게 자립정착금 및 자립 수당 등을 지원하고 있으나 지속적인 자립에 대한 사후관리가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특히 쉼터 이용자는 단기간 보호 정도의 기능밖에 없어 이번 조례를 통해 다양한 지원사업이 전개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청소년 쉼터 이용자가 퇴소 후 비행과 범죄로 이어지지않도록 조례에서 규정한 지원사업 추진도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박찬희 의원 대표 발의,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 강화
이전글 부천시의회 박찬희 의원, 부천시 공공시설 내 여성 보건위생물품 비치 근거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