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홈으로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청소년 의회교실 접수 받아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19.02.22. 조회수 1729
- “오늘은 내가 시의원~!”, 청소년 의회교실 신청접수
- 관내 초 ․ 중학생 대상, 3월 15일까지

부천시의회(의장 김동희)는 청소년들이 1일 시의원이 되어 모의의회를 체험해보는 2019년 청소년 의회교실을 5월부터 개최할 예정이다.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 간 운영할 부천시의회 청소년 의회교실은 ▲의정사료관 견학을 시작으로 ▲의원님! 이것 좀 들어주세요~! ▲내가 만약 시의원이 된다면~! ▲모의의회 진행 ▲도전! 골든벨 등으로 진행된다.

학생들은 직접 안건을 채택하고 제안 설명 및 찬반토론을 하는 등 모의의회를 통해 민주 시민으로서의 리더십을 키우고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작년 12월에 개관한 의정사료관을 견학하여 부천시의회의 의정활동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또한 지난해 ‘의원과의 대화시간’ 프로그램을 개선한 ‘의원님~ 이것 좀 들어주세요~!’ 프로그램에서는 시의원과 질의응답의 시간을 마련했으며, 모의의회 진행 과정에는 3분 자유발언이 추가 되는 등 청소년들의 참여와 발언 기회를 확대했다.

참여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과 중학생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3월 15일까지 의회사무국에 공문 또는 팩스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신청 및 문의 : 의회사무국 의사팀 ☎625-8022 팩스625-8019)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은 “평소 학교에서는 경험하기 힘든 의회 현장 교육을 통해 의회의 기능과 시의원들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유튜브 채널 개설 사전설명회 개최
이전글 「미혼모 기본권 보장」을 위해 부천시의회가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