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홈으로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산불 피해지역 강릉에서 워크숍 개최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19.04.25. 조회수 1647
- “산불 피해지역 돕자”
- 부천시의회, 2019 의원 합동 연수 강릉서 개최키로

부천시의회(의장 김동희)가 올해 상반기에 개최하는 의원 합동 연수를 강릉에서 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지난 4일 발생한 산불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산불피해 지역을 도와주자는 취지이다.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관광을 하시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고, 이 지역을 찾아주는 것이 산불피해 지역을 돕는 일”이라며 각종 워크숍과 체육행사 등을 산불피해 지역 경기 활성화 차원에서 해당 지역에서 개최할 것을 산하기관에 권장하고 있다.

이에 부천시의회는 오는 5월 15일에 예정된 의원 합동 연수를 강릉에서 3일간의 일정으로 개최한다.

단순 현장 방문 등은 최대한 배제하고 도시재생과 관련하여 안목커피거리 현장탐방, 강릉 골목길 역사산책 등을 통해 성공사례와 더불어 지역 주민이 겪는 현실적 어려움 등을 듣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김동희 의장은 “8대 의회가 구성되고 첫 연수는 의원 역량강화를 위해 실무기법 특강 등 초선 의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면 올해는 강릉의 특성화 지역의 현장 탐방을 통해 부천의 도시재생과 관련한 정책 연구 방향을 심도 있게 모색할 수 있는 계기로 삼고자한다”고 말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제23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이전글 부천시의회, 제28주년 개원 기념행사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