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홈으로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현장 방문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19.05.08. 조회수 1909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정재현)에서는 제235회 임시회 기간인 지난 25일 보호작업장 샘물자리, 공동생활가정, 직업지원센터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행정복지위원 9명과 복지관 관계자 등 15명이 참석했다.

현장 방문은 기관 현황과 주요 사업,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질의응답 후 복지관 주요 시설인 치과‧물리치료실, 바리스타 시험 검정장 등 시설 전반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환석 행정복지위원회 간사는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부천의 대표적인 장애인복지 기관으로 장애인 37,000여 명과 그 가족의 복지를 위해 제한된 인력과 예산 범위에서 장애인 일자리 창출, 직업재활 등 사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관계자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어 “장기적으로 오정 권역 외 지역에도 장애인 복지관이 확충될 수 있도록 우리 위원회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재현 행정복지위원장은 “공공기관에 설치한 장애인 카페 ‘느림과 여유’는 그 자체로 비장애인들에게 인식개선의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는 어르신, 장애인, 자활참여자가 협력하는 통합모델을 만들어 함께하는 사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복지관 이용자 대기 문제 해결을 위해 기관 건의사항인 복지관 증축에 대해서는 가능한 부분을 찾아내서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모델로의 연계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재문위, 임시회 기간 중 현장 방문
이전글 부천시의회, 제28주년 개원 기념행사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