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홈으로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19.03.23. 조회수 1629
-  결산검사 대표위원에 이동현 시의원 선임

부천시의회(의장 김동희)는 22일 의장 집무실에서 지난 제234회 임시회에서 선임한 2018회계연도 검사위원에 위촉장을 수여했다.

결산검사위원은 ‘부천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3조에 의거 공인회계사 등 민간위원이 참여,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했다.

회계 및 감사 관련 지식과 경험을 지닌 민간자문위원 4명(서대철(세무사), 소윤석(세무사), 박승진(세무사), 박한권(전 오정구청장))과 결산검사 대표위원 이동현 시의원 등 모두 5명을 위촉했다.

2018회계연도 결산검사는 오는 4월 3일부터 22일까지 20일 간 부천시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실시되며, 2018회계연도 일반회계와 특별회계 세입·세출, 기금, 채권, 공유재산, 물품증감 등 예산집행전반에 대한 적법성과 적정성을 심사하게 된다.

위촉장을 수여한 김동희 의장은 “집행기관의 예산이 당초의 목적과 취지에 맞게 적법하고 공정하게 집행되었는지 여부를 심도 있게 검사하고, 발견된 문제점에 대해선 합리적인 대안을 모색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결산승인 절차는 오는 6월 제236회 부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의정사료관 시티투어와 연계 운영
이전글 노사민정협의회 기능 강화 및 내실 운영 탄력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