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홈으로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인사권 독립 후 첫 승진 인사 단행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2.01.25. 조회수 2337
- 인사위원회 공식 출범...위촉장 수여 및 소속 공무원 승진 심의・의결

부천시의회(의장 강병일)25일 부천시의회 인사위원회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소속 공무원에 대한 첫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지난 113일 새 지방자치법 시행으로 지방의회 의장이 소속 공무원의 인사권을 가짐에 따라 부천시의회 자체 인사 운영을 위한 활동을 시작한 것이다.

부천시의회 인사위원회는 인사·행정·법률 분야에서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7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공무원 충원계획과 임용·징계 등 신분 및 인사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첫 인사위원회 회의에서는 인사운영 기본계획과 21일자 인사안을 심의하고, 행정6급으로 1, 행정7급으로 1명이 승진하는 부천시의회 인사안을 의결했다.

강병일 의장은 인사위원회의 출범을 통해 부천시의회가 독립적인 인사권을 행사하는 역사적인 첫걸음을 내디뎠다라며 공정하고 합리적인 인사 운영으로 능력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확보하고 시민을 위한 의회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은 주차요금 전액 감면!’
이전글 부천시의회 양정숙 의원, '부천시 신혼부부 및 청년 전·월세 대출 이자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