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의장동정

의회동정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김병전 의장, 루미나래 도화몽 개장 축하… 부천의 새로운 야간명소 탄생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5.10.31. 조회수 16
김병전 의장, 루미나래 도화몽 개장 축하… 부천의 새로운 야간명소 탄생 - 1

김병전 부천시의회 의장은 30일 부천자연생태공원에서 열린 부천 루미나래 도화몽 개장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첫 불을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천의 대표 야간경관 콘텐츠를 점등하는 자리로, 식전음악회와 개장 세리머니, 루미나래 관람 등이 진행됐다.

김병전 의장은 축사에서 부천자연생태공원은 우리 시의 보물 같은 공간으로, 무장애길과 인공폭포 조성 등 지난 5년간의 꾸준한 노력이 오늘의 루미나래 도화몽으로 결실을 맺게 됐다이곳이 잘 운영된다면 부천을 넘어 수도권을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루미나래는 입장료 일부를 지역화폐로 환급해 시민과 소상공인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식으로 운영된다이 같은 상생구조를 만들기 위해 시의회도 관련 제도 정비와 정책 지원에 힘을 보탰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고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완·지원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부천 루미나래 도화몽은 자연과 빛, 음악이 어우러진 미디어아트형 야간체험 콘텐츠로, 부천의 야간관광과 지역활성화를 이끌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조성됐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김병전 의장, 부천여성운동회 참석
이전글 김병전 의장, “아이를 위한 일은 그 어떤 정책보다 먼저 이뤄져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