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의장동정

의회동정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강병일 의장, 함백산추모공원 개원식 참석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1.07.01. 조회수 193
강병일 의장, 함백산추모공원 개원식 참석   - 1
강병일 의장, 함백산추모공원 개원식 참석   - 2
강병일 의장, 함백산추모공원 개원식 참석   - 3
강병일 의장, 함백산추모공원 개원식 참석   - 4

부천시민이라면 대기 없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동 화장장 화성 함백산추모공원이 7월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화성 함백산추모공원은 화성시 매송면 숙곡리(산 12-5번지) 일원 30만㎡ 부지에 건축면적 16,959㎡ 규모로 부천시와 화성·광명·안산·시흥·안양 등 6개 시가 공동협약하여 조성하는 종합 장사시설이다.

30일 오후 2시 화성 함백산추모공원 해가빛쉼터 광장에서 열린 개원식에는 부천시의회 강병일 의장을 비롯해 6개 시 시장 및 시의회 의장, 경기도지사, 국회의원, 매송면 주민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강병일 의장은 축사에서 “85만 부천시민의 염원인 함백산추모공원 개원을 뜻깊게 생각하며,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좋은 시설,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 함백산추모공원 개원이 있기까지 6개 시의 시장님과 관계 공무원 및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총사업비 1,714억 원으로 문을 열게 된 함백산추모공원은 화장시설(화장로 13기), 장례식장(8실), 봉안시설, 자연장지, 부대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부천시가 부담한 비용은 305억 9천만원이다. 부천시민은 부천시가 공동투자한 화장시설과 봉안시설을 관내 자격으로 화장시설 16만원, 봉안시설 50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관외일 경우 2개 시설 모두 100만원의 사용료를 받는다.

한편, 부천시민은 그동안 화장장 이용 시 대기시간 발생, 비용 부담 등의 불편을 감수하며 관외 화장시설을 이용해 왔다. 이번 화성 함백산추모공원 건립으로 비용 부담도 덜고 대기시간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돼 편리하게 장례를 치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강병일 의장, 제25회 BIFAN영화제 개막식 참석
이전글 강병일 의장, 제66회 현충일 추념식 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