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의장동정

의회동정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김동희 의장, 소상공인 긴급재난지원금 지원방안 브리핑 참석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0.04.20. 조회수 650

김동희 의장, 소상공인 긴급재난지원금 지원방안 브리핑 참석

- 부천시 「소상공인 긴급재난지원금」 기자회견…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50만 원씩 지급, 208억 원 규모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은 20일 오전 11시 부천시청 3층 스튜디오에서 온라인(유튜브)으로 진행한 ‘부천시 소상공인 긴급재난지원금 지원방안 브리핑’에 참석했다.

이번 소상공인 긴급재난지원금은 소상공인 37,200명이 대상이며 피해업체 당 50만 원씩을 지원받는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업종은 1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조건은 2020. 1. 1일 이전부터 현재까지 부천시에서 사업자등록을 하고 영업 중인 소상공인이다. 또한 지난해 연간매출액이 3억 원 이하, 올해 3개월 월평균 매출액이 20% 이상 감소한 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신청은 27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시 홈페이지 또는 사업장 소재 洞 행정복지센터에서 받으며, 유흥시설, 사행성 업종, 통신판매업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김동희 의장은 브리핑을 통해 “소상공인들에 대한 직접적인 지원이 절실한 상황에서 이번 긴급재난지원은 가뭄의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지역사회에서 체감하고 계신 고통을 덜어드리기엔 아직도 많이 부족하지만 코로나19의 완전한 퇴치가 경제 회생과 직결된다는 각오로 모두 하나 되어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자”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강병일 의장, 2020 부천국제의료관광컨퍼런스 참석
이전글 김동희 의장, ‘신종 코로나’관련 부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 격려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