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중상동,소사,옥길범박은 1등시민 심곡동은 80만등 시민 입니까?
작성자 최** 작성일 2022.05.22. 조회수 148
심곡1동에 20년째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부천시가 그동안 중상동,소사,옥길 범박만 챙겨주는 행보에 도저히 참을 수가 없어 글을 작성합니다.

중상동 재건축이 먼저입니까? 심곡1동 재개발사업이 먼저입니까?
소사 재개발이 먼저입니까? 심곡1동 재개발사업이 먼저입니까?
옥길범박주민은 부천시민이라 철도 연장해주고, 심곡1동 주민은 사람도 아니라 교통대책이 없는 겁니까?

생각을 해보십시오.
어디가 노후도가 더 높고, 개발사업이 필요한 곳인지요?

20년동안 부천시는 심곡1동에게 해준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오히려 빼앗은 것만 있습니다.

첫번째는 일조권입니다.

뉴타운 사업 해제 후, 손만 뻣으면 옆 건물 창문을 열고, 넘어갈수 있는 빌라만 생겨나고 있습니다.
햇빛은 옆 건물에 차단된지 오래이고, 환기를 시키고자 문을 열고 싶지만 옆집이 보여서 문을 열수도 없습니다. 10년전만 해도 이렇지는 않았습니다. 부천시에서 손놓고 건물간격 생각도 안하고 인허가 해주는 행동에 저는 일조권 뿐만 아니라 사생활 침해 우려 때문에 창문도 열고 생활할 수 없습니다.

두번째는 출퇴근 시간입니다.
버스 노선 통폐합으로 인하여 버스 기본 대기시간 20분이 되었고, 이로 인하여 출퇴근 시간 연장되었습니다. 이전에는 집에서 나와 철도탑승 소요시간이 20분이면 충분했으나, 몇년 전 부터는 기본이 40분 입니다.왜 그럴까요? 중상동, 소사, 옥길범박 쪽의 버스 배차는 점점 좋아지는데 심곡동만 배차간격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저는 환승시간을 놓칠때도 있었습니다.  게다가 심곡천 연장으로 인한 차선축소로 인한 교통체증이 심해졌고, 소방차나 구급차가 제대로 출동하지 못하고 있는점 알고 계신가요?

세번째, 인터넷 속도 입니다.

아파트 단지가 없는 심곡1동은 30년된 동축케이블을 사용하는 인터넷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거리두기로 인하여 재택불가 필수였으나, 20년전 인터넷 속도과 다를게 없는 심곡1동 거주자인 저는 인터넷 회의 참여가 불가능하여 강제로 출퇴근 하였습니다. 중상동은 같은 가격을 내고 초고속 광랜을 사용하지만, 심곡1동 주민은 같은 돈 내고 현저히 품질이 떨어지는 동축케이블 인터넷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실을 부천시는 알고 있었을까요? 역시 중상동, 소사, 옥길범박 시민들은 이런 불편함이 없으니 잘 모르고 계셨겠지요.

지금까지 부천시는 중상동, 소사, 옥길범박 시민에게는 혜택을 주려고 온갖 공약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번 지방선거 공약집을 봐도 역시 심곡1동의 주거환경 재개발, 교통관련 관련 공약은 하나도 없습니다.
역시 심곡1동은 부천시민이 아니라는 이유라서 그런건가요?

철도 연결도, 생각 있었다면, 서해선도 소사-부천종합운동장 연결이 아니라
부천역-7호선 연결로 인하여 도당 오정 원종 고강 김포공항을 연결하는 노선을 만드는게 정상적인 것입니다.
앞으로 대장홍대선, 신구로선도 부천의 일부시민만 위해서 만드는 것이 아니라 모든 시민이 이용할 수 있고,부천의 어느 구간이 차량이 많은지 철저히 조사하여 정책을 수립하시길 바랍니다.

부천시가 중상동,소사,옥길범박 시민들만을 위한 정책수립을 중단하고, 구도심을 위해 할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1층 상가 불법가건물설치 도로점용 영업행위
이전글 소각장 광역화 사업 철폐해 주세요.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