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부천시의회 의원사진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립심곡도서관 이전 추진 및 부천심곡도서관을 부천역사문화콘텐츠센터로 확대 개편
작성자 김** 작성일 2023.03.29. 조회수 41
부천시립심곡도서관은 성주산 비탈에 있는 데다가 너무 오래되어서 이용이 불편합니다. 부천영상문화단지가 야인시대 세트장이었고, 부천시립심곡도서관이 역사 테마 도서관임을 활용하여 부천시립심곡도서관을 부천영상문화단지 내 동춘서커스 원형공연장 부지로 이전하고 부천역사문화콘텐츠센터로 확대하여 국악 전용 공연장, 무형문화재 부천전수관과 함께 조성하면 한국만화영상진흥원, 부천한옥체험마을, 현재 건립 중인 웹툰융합센터, 그리고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괴담캠퍼스 프로그램 연계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부천시 무형문화재와 전통문화예술인들이 활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부천시립심곡도서관을 보면 안중근 특화자료실이 작고 초라해 보입니다. 그래서 부천시립심곡도서관을 이전할 때 독립운동을 기억하고 독립유공자를 예우하는 차원에서 안중근 특화자료실을 확대하고 안중근 의사 전시실, 부천독립운동전시실을 조성했으면 좋겠습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의회에바란다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립심곡도서관 이전 추진 및 부천심곡도서관을 부천역사문화콘텐츠센터로 확대 개편
작성자 부**** 작성일 2023.03.30. 조회수 19

1. 의정 및 시정 발전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의회에 바란다’를 이용하신 귀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이곳은 의회의 기능과 권한(지방자치법 제47조, 제49조)에 맞는 조례의 제정·개정 및 폐지, 예산의 심의·확정, 행정사무의 감사·조사 또는 의원들의 의정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곳입니다.

3. 귀하께서 의견주신 사항은 시 관계부서에서 처리해야 할 민원사항으로, 자세한 답변을 원하시면 [부천시청 홈페이지 시장에게 바란다]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시 관계부서 답변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 별빛마루도서관 답변 내용

 ○ 부천시립심곡도서관은 1985년 개관하여 건물사용 38년이 지나 시설이 노후화되어 시설개선이 필요한 실정으로,

 ○ 심곡도서관 시설개선을 위하여 이전 신축 및 리모델링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한 결과 시민행정 신뢰도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리모델링 추진할 계획입니다.

 ○ 부천영상문화단지는 현재 문화기반시설 조성 계획(예정) 추진 중이며, 심곡도서관이 이전 시 구도심 지역에 위치한 부천남부권역 문화인프라 부족으로 균형 있는 문화혜택 제공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 안중근 특화자료실 확대, 전시실 조성 등은 향후 리모델링 추진 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4. 아울러, 귀하의 민원사항이 조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우리 의회에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대한궁도협회 부천지회(궁도협회)부천정
이전글 시니어 운동 파크골프장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