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윤병권 의원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박순희 의원, 영유아 발달 검사 지원으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4.05.16. 조회수 140

- 박순희 의원 대표 발의 「부천시 영유아 발달 지원에 관한 조례안」 통과
- 급변하는 보육 환경에 대응해 영유아기 발달을 촉진하는 시스템 구축

부천시의회 박순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원미1·역곡역곡2·춘의동·도당동)이 대표 발의한 부천시 영유아 발달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514일 제275회 임시회를 통과했다.

조례안은 영유아 발달 지연을 조기에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를 연계함으로써 영유아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그동안 현장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 다문화가족과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 여러 요인으로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보육 환경에 대응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꾸준히 나왔다.

박순희 의원은 조례안에 영유아 발달 지원 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기본계획 수립, 영유아 발달 지원사업 영유아 발달 지연 예방을 위한 교육·정보제공 발달 지연에 대한 보호자 인식 개선 등을 규정함으로써 영유아기에 맞는 발달 지원 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박순희 의원은 심각한 저출산 시대에 영유아기에 맞는 발달을 촉진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시스템의 역할이 중요하다라고 제안 이유를 밝혔다.

또한 모든 아동은 단순한 보호대상이 아니라 존엄성과 권리를 지닌 주체이며 권리를 지켜주는 것은 우리 사회가 반드시 실천해야 하는 의무라며 아동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 아동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제276회 제1차 정례회 열어
이전글 부천시의회, 제275회 임시회 마쳐… 16건 안건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