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최성운 의원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김병전 의원, 한방난임치료 지원 근거 마련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1.01.26. 조회수 3008

-김병전 의원 대표발의 ‘부천시 한방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 통과… 부천시 난임부부 한방치료 지원방안 담아-

○ 부천시의회는 지난 20일 제249회 임시회 본회의를 열고 ‘부천시 한방난임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 조례안은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소속 김병전 의원이 대표 발의했다.

○ 총 11개의 조문으로 구성된 조례안의 주요내용은 △한방난임치료비 지원 △한방난임치료 상담, 교육 추진 등을 담고 있다.

○ 지원대상은 부부 모두 지원신청일 현재 부천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며 난임진단을 받은 부부(사실혼 관계 포함)이다. 별도 소득 기준은 적용받지 않는다.

○ 즉 부천시 난임부부에게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한방난임치료비를 지원해 경제적 어려움을 덜고 출산을 장려하겠다는 것.

○ 김병전 의원은 “주변에 난임 부부가 증가하고 있어 안타까웠는데 한약이나 침구 치료 등 한방 치료를 원하는 난임 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난임 극복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어 김 의원은 “이번 조례가 난임 부부에게 다양한 의료선택권을 보장하고, 저출산 문제를 극복해 출산율 증가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 부족한 주차문제, 주차공유로 해결!
이전글 이학환 의원, 공공심야약국 운영 조례안 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