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최성운 의장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전기차 충전소 내 소화기 설치 지원 근거 마련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2.10.04. 조회수 1963

- 부천시의회 김건 의원, “재난은 일어나지 않으면 알 수 없어”
- 「부천시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 및 이용 활성화 지원 조례 일부개정안」 대표 발의


부천시의회가 전기자동차 충전 시 발생하는 화재를 대비할 수 있도록 전기차 충전소 내 소화기 설치를 지원하는 근거를 마련했다.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소속 김건 의원(국민의힘, 라선거구)이 대표 발의한 부천시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보급 및 이용 활성화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929일 제262회 제1차 정례회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조례안은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전기 충전시설 내 화재 진압용 소화기 설치를 지원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건 의원은 재난은 일어나지 않으면 모른다라며, “전기자동차 보급은 매년 늘고 있지만, 충전소 안전관리 대책이 여전히 미흡하며 특히 전기 충전 시 발생하는 화재의 경우 골든타임 안에 불길을 잡지 못하면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라고 개정 배경을 설명했다.

김 의원은 충전소에 설치된 소화기는 초기 화재를 진압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조례는 김건, 박순희, 안효식, 이학환, 박찬희, 송혜숙, 최은경, 정창곤, 김선화 의원 등 9인 의원이 공동 발의했다.

지난 19일 열린 도시교통위원회(위원장 박순희) 안건 심사에서 박 위원장은 친환경자동차의 확대가 급속도로 이루어지고 있을 뿐 아니라 국가의 추진 방향이기도 하다면서 이번 조례개정에 적극 공감하며 향후 지원 비용의 범위 등이 포함된 시 매뉴얼이 보다 구체화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9월 기준 부천시 전기차 충전기는 총 1,325대로 이 중 완속충전기는 1,203대 급속충전기는 122대다. 시설유형별로 공공기관 132, 공동주택 916, 기타 277대다.

부천시는 개정 조례가 시행되면 급속충전기가 설치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전기자동차 화재 진압에 적합한 D급 소화기 지원을 시범 운영한 후, 점차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2022년 의원 합동 연수로 역량 강화
이전글 양정숙 의원,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안 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