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김병전 의원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임은분 의원, 부천문화원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 발의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1.02.02. 조회수 2333

-부천문화 발전과 시민의 삶 풍요롭게 하는 밑거름 마련-

○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임은분 의원이 대표발의한 「부천문화원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가 지난 20일 부천시의회 제249회 임시회에서 통과됐다.

○ 부천문화원은 그간 조례 없이 「지방문화원진흥법」에 따라 큰 무리 없이 운영해왔으나 법령에서 정하지 못한 세부적인 실행 규정이 없어 어려움을 겪던 중 임은분 의원이 이런 사실을 인지하여 「부천문화원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게 됐다.

○ 조례안은 ▲부천문화원의 정의 ▲시장의 책무 ▲문화원의 사업내용 규정 ▲보조금 지원 ▲부천문화원 사무에 대한 검사·감독 사항을 규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 이번 조례를 통해 부천문화원 운영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도적 토대가 마련됐다.

○ 임은분 의원은 “부천문화원이 이번 조례 제정으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부천문화원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부천문화 발전과 시민들의 풍요로운 문화 향유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편, 부천문화원은 1966년 설립된 이후 부천의 문화적 자산을 기반으로 지역의 전통문화 계승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문화 사업을 전개하며 문화도시 부천의 상징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오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박정산 의원,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 특별위원 위촉
이전글 양정숙 의원, 부천시 모범납세자 선정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안 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