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김병전 의원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박순희 의원, 도로 및 아파트 등에서 음식판매자동차 영업 가능 근거 마련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1.03.22. 조회수 1950

-푸드트럭 영업장소 완화, “시민편의 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부천시는 앞으로 도로 및 아파트 등에서도 음식판매자동차 영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 부천시의회 박순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 「부천시 음식판매자동차의 영업장소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3월 15일 임시회를 통과한 것.

○ 이번 개정조례안에 대해 박순희 의원은 “음식판매자동차의 영업장소 범위를 확대하고 영업의 체계적인 관리를 도모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시민편익을 증진코자 발의하게 된 조례”라고 설명했다.

○ 조례가 공포되면 음식판매자동차의 영업장소 범위가 도로, 보행자 전용도로, 아파트 부대시설 및 복리시설까지 확대된다.

○ 또, 대상자(공공기관에서 주최하는 행사나 축제) 모집 시 취업이 어려운 청년 및 취약계층 등에 우선배정 및 평가 시 가점이 주어진다.

○ 그 밖에도 조례안에는 지역축제 및 행사 등에 음식판매자동차의 참여를 지원하고 음식판매자동차 영업 시 준수사항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 박순희 의원은 “부천시에 거주하는 음식판매자동차 영업자가 도로 및 아파트 등에서 판매가 가능한 인근 다른 시·군으로 가야 하는 불편을 호소해 왔었다”며

○ “포장음식 증가에 따른 시민요구 변화에 발맞춰 가깝고도 손쉽게 음식판매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민 이용 편의를 증진하고 청년 및 수급자 등 취약계층의 경제 안정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박홍식 의원, 걷기 활성화 지원 근거 마련
이전글 부천시의회 박순희 의원, 부천시 어린이·노인·장애인 식생활 안전관리 근거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