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김병전 의원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제252회 정례회 열어... 23일간 활동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1.06.01. 조회수 2187

-6. 2.~6. 10. 행정사무감사, 2020회계연도 결산승인, 각종 조례안 심의·의결-

○ 부천시의회(의장 강병일) 제252회 제1차 정례회가 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23일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 강병일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먼저 순국선열의 희생과 헌신에 경의를 표했다.

○ 이어 강 의장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국난을 겪고 있지만, 방역당국의 관리 범위 안에서 통제되고 있다는 것은 다행스러운 일이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시민 여러분 덕분”이라며 “백신 접종을 통한 집단면역을 형성하기 위해 백신접종에 적극 협력해 달라”고 말했다.

○ 또한, 강 의장은 “시 집행부에 부천형 뉴딜정책의 실효성을 담보하여 대규모 개발 사업들이 지역경제 부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줄 것”과 “광역동 체제와 부천형 통합돌봄이 성공적으로 안착하여, 시민들이 직접 수혜를 체감할 수 있도록 엄정한 자기평가와 피드백을 통한 개선” 등을 당부했다.

○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는 2020회계연도 결산 승인 및 안건 처리를 하게 되며, 2일부터 10일까지 부천시와 산하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 오늘 개의한 제1차 본회의 안건은 ▲제252회 부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 ▲2020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제안설명의 건 ▲2020회계연도 기금 결산 승인안 제안설명의 건 ▲2020회계연도 일반·특별회계 예비비 지출 승인안 제안설명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시정질문 순으로 진행됐다.

○ 시정 질문에 참여한 의원은 모두 15명이다. 재정문화위원회 이학환, 최성운(서면), 양정숙, 송혜숙(서면), 박명혜 의원, 행정복지위원회 박병권, 구점자(서면), 곽내경 의원, 도시교통위원회 김주삼(서면), 남미경, 정재현, 윤병권(서면), 김환석(서면), 박정산, 권유경 의원 순으로 질문이 이어졌다.

○ 부천시의회는 제1차 본회의에 이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하 예결특위)를 열어 위원장에는 박정산 의원, 간사에 박명혜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 예결특위는 총 9명(재정문화위원회 김동희, 박명혜, 양정숙 의원, 행정복지위원회 박홍식, 곽내경, 박병권 의원, 도시교통위원회 박정산, 홍진아, 김환석 의원)으로 구성됐다.

○ 예결특위는 ▲2020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2020회계연도 기금 결산 승인안 ▲2020회계연도 일반·특별회계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심사하게 된다.

○ 이번 정례회 심사회부 안건은 총 28건으로 결산안 3건, 조례안 23건, 일반안 2건이다. 이 중 위원회 제안이 2건, 의원 발의안이 9건, 시장 제출안이 17건이다.

○ 오는 23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2020회계연도 결산 등 승인,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 시정질문에 대한 답변, 조례안 등 안건 처리 후 회기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행정사무감사 현장점검
이전글 부천시의회 박명혜·이학환·박순희·권유경·곽내경 의원 제10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