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김주삼 의원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광역동 폐지를 위한 정책 연구 모임’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3.11.01. 조회수 973

부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광역동 폐지를 위한 정책 연구 모임(대표 곽내경 의원)’은 지난 1031일 부천시의회 대회의실에서 부천시 일반동 전환에 따른 광역동 소요예산 검토 정책연구용역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광역동 폐지를 위한 정책 연구 모임은 광역동 폐지에 대한 전문가 의견 청취 및 연구 수행을 위해 설립한 의원연구단체로, 지난 5월 일반동 전환에 따른 광역동 소요예산 검토 정책연구용역을 시작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해당 용역의 성과 및 의견 등을 공유하고자 마련됐으며 부천시의회 안효식 부의장, 연구단체 곽내경 대표의원, 연구단체 소속 이학환 의원, 김건 국민의힘 대표의원, 김미자 의원, 최옥순 의원, 정창곤 의원, 장성철 의원 및 연구용역을 수행하는 ()한국행정학회 연구원이 참석했다.

보고회에 앞서 안효식 부의장은 우리 시는 3개 구청 및 37개 일반동 체제로의 전환을 두 달 앞두고 있다라며, “이번 연구용역은 일반동에서 광역동으로 전환한 경험을 전문가를 통해 평가해보고, 향후 일반동 전환의 행정변화에 이르기까지의 정책 자료로 활용해볼 수 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라고 전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주성돈 명지전문대 교수 및 광운대학교 박규동 교수가 광역행정 및 부천시 행정체제 실태와 부천시 광역동 전환에 따른 예산을 분석해 공유했으며, 광역동 전환 시 당초 추산한 비용보다 초과 비용이 발생했다고 보고했다.

연구단체 의원들은 일반동 전환을 앞둔 시점에서 연구용역결과에 대한 기대가 크다라며 자료조사의 한계가 있지만 연구가 충실하게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곽내경 대표의원은 오늘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여러 의견을 반영해 내실 있는 결과물을 도출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제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중간보고회를 마친 연구모임은 11월 중 최종 보고회를 개최하고 연구활동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광역동 폐지를 위한 정책 연구 모임’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이전글 부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앞두고 시민 제보 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