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박순희 의원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2022년 의원 합동 연수로 역량 강화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2.10.05. 조회수 1910

-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의원 역량 강화 및 화합의 시간으로 꾸며져

부천시의회(의장 최성운)는 5일 춘의동 부천종합운동장 일원에서 2022년 의원 합동 연수를 실시했다.

부천시의회는 어려운 경제 여건과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관내 시설을 연수 장소로 정했으며, 연수 내용은 의원 역량 강화 및 화합을 위한 과정으로 실속있게 구성했다.

최성운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의회는 개원 후 모범적인 원 구성으로 여야 협치의 정신을 보여줬다라며 앞으로도 소통과 배려를 바탕으로 집행기관의 견제자이자 동반자로서 수준 높은 의회를 함께 만들어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연수는 소통하는 의원, 화합하는 의회를 주제로 의정특강, 현안사항 토론회, 한마음 체육행사 등의 순서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김대희 교수(전 순천시의회 의장, 현 전라남도 교통연수원 원장) 실전 의정 활동의 길잡이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의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2가지 주제(의원의 의안 발의 정족수 완화, 결산검사위원 선임구간 상한 확대)를 가지고 의원 간 열띤 토론을 펼쳤다.

2부에서는 한마음 체육행사를 통해 부천시의회 의원과 사무국 직원 모두가 함께 땀 흘리고 화합을 다지며 연수 일정을 마무리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장 취임 100일… “시민을 위한 의회로”
이전글 부천시의회, 전기차 충전소 내 소화기 설치 지원 근거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