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박찬희 의원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현장 방문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4.07.24. 조회수 146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곽내경)는 제278회 임시회 기간 중인 23, 상동호수공원 내 조성된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이하 수피아)’ 방문하여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은 행정복지위원 8명과 시 관계 부서장 등이 함께했다.

수피아는 2022년 개원 후 부천 시민과 인근 주민에게 계절에 관계 없이 언제나 방문하여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휴식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4월부터 개원 2주년을 맞아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밤 10시까지 개장해, 야간 시간에 수피아를 찾는 방문객에게 다채로운 조명 등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위원들은 수피아의 운영 현황 및 2024년 사업 계획을 청취하고 관엽원, 향기원 등 8개 테마원 스카이워크 카페 및 쉼터 테마온실 기프트샵 등 시설물을 둘러보며 관련 시설과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곽내경 행정복지위원장은 수피아가 부천시민의 도심 속 쉼터를 제공하고 야간 개장을 시행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을 해줘 감사하다라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반면, 우리 시의 또 다른 식물원인 부천식물원(원미구 길주로 660)과의 관람 환경 차이가 크게 느껴져 아쉬웠다라며, “보다 균형잡힌 투자와 관리를 통해 부천 내의 식물원 모두가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마무리
이전글 부천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열어, 후반기 상임위원회 구성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