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박찬희 의원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2020년 활발한 연구활동 예고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0.01.21. 조회수 3268

- 20일, 의장 주재 부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간활동계획 토의

부천시의회(의장 김동희)는 20일 오후 2시 의원연구단체 대표 간담회를 개최하고 2019년 활동실적 및 2020년 의원연구단체별 활동계획을 토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희 의장을 비롯하여 6개 연구단체 대표와의회사무국 입법정책과 직원 등이 참석했다.

김동희 의장은 “8대 의회는 그 어느 때보다 연구단체가 활발한 활동을 해왔고 특히 「열린광장」에서 1년간의 활동 사례집을 만들어 본보기가 되었다”며 “올해는 활동의 폭과 질을 높여 연구 활동에 박차를 가하는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연구단체별 2019년 활동실적 및 2020년 활동계획, 연구단체별 활동기준, 관련 조례 개정내용, 단체별 예산배분, 정책연구 활동 등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부천시의회 연구단체 2019년 주요 활동 내역을 살펴보면 청년정책, 부천지역연구, 반려견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와 간담회 및 토론회가 있었다.

특히 연구단체 활동을 통해 공영장례지원조례와 감정노동자 조례를 제정하며 성과를 보였다.

올해는 정책 발굴을 위한 토론회, 발표회, 벤치마킹 등 활동 영역을 다양화하고 입법 및 정책개발을 더욱 심도 있게 진행하고자 연구용역 활동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부천시의회는 정책발전연구회(이상윤 대표), 열린광장포럼(박명혜 대표), 지방분권연구포럼(홍진아 대표), 청년미래포럼(박홍식 대표), 숲(산)생태보전연구회(송혜숙 대표), 복사골 의정 및 시정연구회(남미경 대표) 6개 연구단체가 구성되어 시정과 의정 발전을 위해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 부천시의회 각각 홍보대사 둔다
이전글 부천시의회, 제24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