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박찬희 의원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별빛마루 ‧ 수주도서관 현장방문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1.04.23. 조회수 2546

○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위원장 송혜숙)는 제251회 임시회 기간 중인 지난 23일, 별빛마루도서관 ‧ 수주도서관을 방문했다.

○ 이날 현장 방문은 재정문화위원회 및 관계자가 참석한가운데, 현장 관계자의 브리핑으로 신축 도서관의 시설 및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서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 별빛마루도서관은 옥길동 772번지(옥길지구 내) 약 293억원을 투입해 6,206㎡(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창의공방, 목일신문학놀이터 등 복합시설로 건립하고 있으며,

○ 수주도서관은 고강동 산90번지(고강선사유적공원 내) 약 198억원을 투입해 6,196㎡(지하1층, 지상4층) 규모로 선사유적체험관, 수주문학관, 오정시민학습원 등 복합시설로 건립 중이다.

○ 두 건물은 2021년 12월 준공 예정이며, ▲에너지자립형 친환경‧저탄소 제로에너지 공공도서관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하는 시민창의, 문화 핫플레이스 ▲‘창의‧공유‧개방’미래지향적 디자인가구 제작 설치 ▲「유네스코 창의도시」문화플랫폼 전시체험관 복합 조성을 목표로 건립되고 있다.

○ 송혜숙 재정문화위원장은 “앞으로 별빛마루도서관, 수주도서관이 미래지향적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지역사회 지식·정보·문화서비스의 거점이자 시민들의 다양한 상상력을 채워가는 시민 창의공간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말했다.

○ 또한, 재정문화위원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방문 활동과 의정연구를 통해, 부천이 문화도시라는 위상에 걸맞게 도서관이 집중 육성 될 수 있도록 시 집행부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부천형 스마트 미세먼지 클린존’ 현장방문
이전글 부천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열어... 8일간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