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학환 의원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이학환 의원, 부천시 예산절감 및 예산낭비 사례 등 공개에 관한 조례안 발의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1.09.30. 조회수 2555

- 예산절감 및 예산낭비 사례 공개, 시민의 세금을 더 효율적으로 집행!

부천시의회 이학환 의원이 대표 발의한 「부천시 예산절감 및 예산낭비 사례 등 공개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9월 13일 부천시의회 제254회 임시회를 통과했다.

이 조례는, 부천시의 예산절감 및 예산낭비 사례를 공개함으로써, 예산집행의 효율성 및 투명성을 제고하고 예산낭비를 방지하고자 하는 것이 주요 골자이다.

조례안에는 ▲공개대상(예산절감 및 낭비사례 등) ▲공개방법(홈페이지 공개, 사례집 발간) ▲예산낭비 등 심사 ▲성과금 지급 등 포상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이 조례를 통해 부천시는 예산절감 및 예산낭비 사례에 관한 신고를 접수 처리하게 되며, 심사를 통해 예산절약과 수입증대에 기여한 점이 인정되면 이에 대한 성과금 등을 지급하게 된다.

또한, 시민의 예산절감 및 수입증대와 관련된 제안 및 조치결과 등을 매년 부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게 된다.

조례를 발의한 이학환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시민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이런 상황에서 성실히 납부해 주신 세금으로 시 예산을 집행하는 만큼, 꼼꼼히 살펴 예산 절약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관련 부서에서는 시민들이 제안하는 사항에 대해 면밀히 검토하여 부천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최성운 의원, 부천시 기업유치 촉진 조례안 발의
이전글 부천시의회 권유경 의원, 부천시 온라인 홍보 매체 설치·관리·운영에 관한 조례안 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