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이학환 의원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한선재 의원 대표발의, 「자살 예방지원 조례안」통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06.01. 조회수 831

 

한선재 의원 대표발의, 「자살 예방지원 조례안」통과




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서강진)는 2011.5.19(목)일 한선재 의원 등 11인이 발의한 「부천시 자살예방 지원 조례」를 심의하고 만장일치로 결하였다.




○ 이 조례를 대표발의한 한선재 의원(민주당,소사본1․2․3동)은 “2년여 전 주변 사람들의 자살을 접한 이후 우리 사회의 자살문제에 대하여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그동안 광범위한 의견수렴을 거쳐 조례안을 상정하게 된 것”이라며 자살문제에 대하여 지역사회가 깊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 한선재 의원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일 년간 자살로 사망한 사람이 15,413명으로 하루 평균 42.2명이며 우리나라 전체 사망 원인 중 암, 뇌혈관 질환, 심혈관 질환에 이어 4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인구 10만 명당 자살률은 31명(부천시는 27.7명)으로 그동안 우리보다 높은 자살률을 보여 온 국가인 헝가리와 일본을 제쿠 OECD 국가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 한선재 의원은 이렇게 높은 자살률에도 불구하도 이에 대한 종합적인 예방대책이 없음을 안타까워하며 이 조례를 통하여 지금부터라도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자살예방대책을 마련함으로써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생명존중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 또한 이 조례가 정치적이거나 특정집단의 이익을 위한 조례가 아니라 ‘자살’이 우리사회의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다른 도시보다 먼저 제도를 만들어 대처하자는 것이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기대했다.




○ 조례의 주요내용은 자살예방지원계획을 수립․시행토록 하는 시장의 책무와 자살예방위원회 설치․운영, 자살예방센터 설치․운영과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 홍보, 상담 등을 시행하도록 하는 것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옛 미군부대 수질검사 채수 확인
이전글 부천시의회, 의장 등 업무추진비 공개하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