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임은분 의원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 부천시건축사회와 정책간담회 개최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3.01.06. 조회수 1800

- 도시교통위원회, “미래 100년을 바라보는 건축 정책을 수립하도록 노력할 것” 요구
- 부천시건축사회, 건축 규제개선과 건축 정책의 많은 관심과 협조 요청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는 지난 5일 부천시건축사회와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도시교통위원회 박순희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과 부천시건축사회 임원진, 주택국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간담회에서 건축 인허가와 관련한 애로점과 개선 방향, 기존 건축규제의 완화 등 건축 행정의 중장기적인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천시건축사회 관계자들은 건축 인허가 절차 개선, 각종 심의제도의 효율적 운영, 도시 계획 및 건축규제 완화, 건축법 준수사항 조정, 중앙부처와 경기도에 정책 제안 등 건축 업무 전반에 대해 도시교통위원회가 관심을 가지고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부천시의회 도시교통위원회는 부천시 주택국을 향해 자체적으로 제도개선이 가능한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반영해 줄 것을 주문했다.

건축규제 완화에 대해서는 부천시의 도시계획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안인 만큼 세심한 검토와 신중한 접근을 당부했으며, 근시안적인 접근이 아닌 부천시의 미래 100년을 내다볼 수 있는 체계적인 건축 정책의 수립 및 협의를 요구했다.

도시교통위원회 박순희 위원장은 앞으로도 소통과 협력을 통한 위원회 운영을 목표로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부천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제263회 제2차 정례회 중 상임위 회의 방청 불허
이전글 부천시의회, 부천시정 방향 점검할 새해 첫 임시회 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