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최초은 의원

보도자료

보도자료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부천시의회 최옥순 의원 대표 발의, ‘부천시 무연고 사망자 등에 대한 공영장례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본회의 통과
작성자 부천시의회 작성일 2024.02.01. 조회수 313

- 최옥순 의원 “취약계층에 대한 공영장례 지원 늘려 고인의 존엄성 보장”

부천시의회 최옥순 의원[국민의힘, 소사본동(사선거구)]이 대표 발의한 부천시 무연고 사망자 등에 대한 공영장례 지원 조례전부개정 조례안이 지난 131일 제273회 임시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전부개정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조례명 변경(부천시 공영장례 지원 조례), 지원 대상 확대, 신청 절차 구체화이다.

기존 공영장례 지원 대상은 무연고자 또는 연고자가 있지만 시신 인수를 거부·기피하는 등의 경우만 해당됐으나, 사회적·신체적·경제적 능력이 부족해 장례절차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 확대했다.

최옥순 의원은 사회적 고립이나 경제적 문제로 외롭게 죽음을 맞이하는 무연고자 및 어려운 환경으로 장례를 치르기 어려운 시민들의 삶이 존엄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지원 대상을 확대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조례 개정을 통해 연고자가 시신 인수를 거부·기피하지 않고도 고인(故人)의 장례를 지원할 수 있는 조항을 신설해 부천시민의 존엄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보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부천시의회 최옥순 의원 대표 발의, ‘부천시 선배시민 지원 조례안’ 본회의 통과
이전글 부천시의회 최옥순 의원 대표 발의, ‘부천시 통합방위협의회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본회의 통과